제 차량의 블랙박스가 고장 나 수리를 맡겼는데 가격이 생각보다 비쌌습니다. 그래서 그냥 구매를 해야겠다 생각하여 이것저것 알아보던 중 엠피온 전후방 16GB 블랙박스 MDR-F430N을 알게 되었는데요. 일단 디자인과 성능을 만족하여 구매를 했습니다. 이번에 제가 써본 블랙박스 제품에 대한 리뷰를 해볼게요.
엠피온 블랙박스 주문
일단 지난달 12월 17일에 주문하니 다음날 18일에 바로 배송이 되더라고요. 설치 기사님은 20일 날 바로 오셨는데요. 무료 방문 장착 서비스 쿠폰이 들어 있어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일단 설치하고 간단한 조작법과 화질을 보여주셨는데요. 역시 선택을 잘했다고 생각했어요.
장점은 무엇일까?
동급 최고의 이미지 센서인 소니 starvi exmor r imx291 기반으로 엠피온의 영상 최적화 기술인 '인텔리 비전'기술을 적용해 빛의 밝기를 자동으로 감지합니다. 그래서인지 화질은 매우 뛰어나고 앞 차량의 번호판 인식에도 전혀 문제거 없었어요.
또한 주차 녹화 시간을 효율적으로 연장하는 타임랩스 기술이 적용되어 64GB 기준 최대 120시간까지 연속 주차 녹화가 가능하며, 고온에서 기기를 보온하고 차량 배터리가 과방전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일정 기준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동작이 종료된다니 참 마음에 들었어요.
단지 제가 산 제품은 16GB 용량이라 집에 있는 64GB로 교체해 주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장착 서비스도 정말 마음에 들었고 설치 후 테스트를 해보니 화질이 기존 블랙박스보다 훨씬 좋아 만족했습니다. 다만 음성 녹화 품질은 노이즈로 인해 살짝 아쉬웠으며 충격감도를 제일 낮춰도 정말 예민하게 반응하여 녹화를 하는데 이건 개인적으로 단점이라 생각하지 않아요. 엠피온 전후방 16GB 블랙박스 MDR-F430N로 이번에 교체한 것은 만족하며, 가성비 블랙박스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