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븐으로 자녀들 간식거리를 잘 챙겨주고 싶어서 제품을 찾던 중 올스텐 에어프라이어 대용량 12리터 AF1012를 구매했어요. 사이즈가 딱 적당하니 좁은 주방이지만 소화 가능하고 볼 때마다 잘 들여놨다 싶어 기분도 좋아요. 에어프라이어를 고민 중이시라면 이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제품 선택 이유
기존 쓰던 에어프라이어는 용량이 적어 고민하고 한참을 검색한 후에 구매를 결정했어요. 무엇보다 구성품이 한두 가지가 아닌 데다가 추가 구매해야 하는 구성품도 다 포함되어 있는 것이 너무나 큰 메리트가 있었고 비용도 저렴하며 올스텐에 재활용하지 않는 믿을 수 있는 회사 제품이라 구매를 했어요.
제품이 오자마자 공회전 한번 해서 소독을 하고 처음에는 전기 타는 냄새가 나서 당황했지만 음식에는 나지 않았고 삼겹살도 기름이 빠졌으나 겉바속촉으로 식어도 하얀 기름이 보이지 않아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안전에 신경 쓴 제품
집에서 요리를 하면 아이들이 주방에 기웃대는데요. 에어프라이어 사용 중 겉이 뜨거울까 봐 상당히 신경 쓰이는데 200도로 조리하는 동안 겉 부분을 만져보니 윗부분이랑 문쪽은 따뜻한 정도로 아이들에 손에 닿아도 안심되는 제품이에요. 하지만 조리가 완료되고 문을 열 때는 매우 뜨거우니 이때는 아이들이 옆에 오지 못하게 하셔야 됩니다.
구매 후기
기존 쓴 제품은 용량이 일단 적어 매우 불편했는데 이 제품은 12리터로 음식을 조리할 때 공간이 매우 넉넉해요. 오븐도 필요 없을 거 같고 전자레인지는 금속 재질로 된 용기 사용이 안되는데 이 제품은 금속 재질도 사용 가능하니 매우 편리해요. 기름 없이 사용하고 치킨이나 튀김 종류는 전자레인지에 재가 열하면 눅눅하고 식감이 떨어지는데 에어프라이어는 바삭해지고 음식을 먹다 남겨도 부담이 없어 좋네요. 용량은 크지만 소음은 크지 않고 짧은 시간에 예약만 해놓으면 신경 쓸 필요 없이 음식이 완성되니 장점이 너무나 편리해요. 올스텐 에어프라이어 대용량 12리터 AF1012 정말 잘 구매한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