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차량에는 대부분 HUD가 포함되었거나 옵션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요. 제 차량을 구매할 시기에는 HUD 옵션조차 없었죠. 그래서 HUD를 설치하기 위해 알아보다가 차량용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 A100을 알게 되었는데요. 이번 글에서 사용 후기 및 장단점을 간략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HUD 설치기
먼저 제 차량은 올 뉴스포티지인데요. OBD2 단자 설치 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단자는 운전석 아래 옆에 열만 있는데 헤드업 디스플레이 단자를 꽂으면 뚜껑이 안 닫힙니다.
하지만 당황하지 마시고 차량에 설치된 OBD2단자를 차량에서 분리 후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꽂으면 해결이 되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자는 양면테이프나 실리콘으로 깔끔하게 고정해주면 되고 저도 처음에 뚜껑이 안 닫혀서 당황했는데 저처럼 설치를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장점을 알아보자면
일단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속도만 보는 것도 괜찮다 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추천드릴수 있는데요. 처음 설치할 때 몇 번 누르다 보면 어떤 숫자가 뭘 나타내는지 금방 알게 되실 것입니다.
단 설치 설명서가 중국어라 처음 설치 시 조금 어려우실 수 있지만 사실 설치 자체는 어려운 일이 아니니 매뉴얼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솔직히 기대 안 하고 구매했는데 이 정도면 낮이나 밤에도 잘 보이고 만족합니다.
1년 넘게 사용 중
작년에 설치하여 벌써 1년 넘게 사용 중인데요. 생각보다 내구성이 좋아 아직까지 고장은 없습니다. 화면에 빛이 어두워지거나 하는 부분은 없으나 속도가 조금 안 맞는 건 같긴 하더라고요. 하지만 차량용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 A100의 가격 대비 이 정도 성능이면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