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이 성큼 다가온 요즘, 연휴 기간 가족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오늘은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국내 가족 여행지를 준비했어요.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자연 속으로 가족과 함께 힐링 여행을 떠나고 싶은 분이라면 지금부터 주목해주세요.

1. 서울

가까운 곳에서 추석 분위기를 느끼고 가족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경복궁 야간 특별 관람을 추천해요. 온 가족이 함께 한복을 대여한 후 달빛 아래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뽐내는 경복궁을 거닌다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경복궁 관람 후 성곽길을 따라 낙산공원까지 경험해보세요. 서울 야경의 모든 것을 느낄 수 있답니다. 한복 대여 시 경복궁은 무료 관람할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2. 파주

북쪽과 맞닿아 있는 파주는 한국 전쟁과 분단이라는 현대사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도시예요. 수많은 바람개비를 만날 수 있는 평화누리부터 비무장지대를 가까운 곳에서 직접 느낄 수 있는 DMZ 투어까지 평화를 기원하는 뜻깊은 여행을 할 수 있어요. 여행 후 마장 호수 캠핑장에서 하루를 마무리해보는 건 어떨까요? 완벽한 추석 여행이 될 수 있답니다.

3. 고성

산, 들, 바다 우리나라의 모든 자연경관을 만날 수 있는 고성은 아름다운 곳이에요. 영화 <동주> 촬영지로 널리 알려진 왕곡마을은 자연 한가운데 자리 잡고 있어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힐링 여행을 떠나기 좋은데요.

 

마을에서 가까운 화진포 해변을 거닐고 해양박물관을 둘러보면 살아 있는 생태학습을 할 수 있어 유익하답니다.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국내 가족 여행지로 추천해요.

 

4. 안동

조선 시대 주요 요직을 차지했던 안동 김씨 일가가 자리 잡은 도시로 퇴계 이황의 뜻을 기리는 도산서원부터 국보 제121호 하회탈이 탄생한 하회마을까지 만날 수 있어요. 전통 한옥을 체험할 수 있는 고택에서 유교 문화를 직접 배울 수 있어 추석에 떠나기 좋은 여행지로 힐링이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해요.

5. 여수

버스커버스커의 <여수밤바다>의 인기와 더불어 유명해진 여수는 낭만을 만끽하기 좋은 도시이죠. 국내 최초의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다보는 바다부터 자전거를 타고 천천히 둘러보는 오동도 앞바다, 화려한 조명이 빛나는 돌산대교를 지나며 보는 바다까지 360°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데요. 여수의 명물 게장 백반은 놓쳐서는 안 될 별미랍니다.

6. 군산

역사적으로 오랜 기간 물류 유통의 중심지였던 항구 도시 군산. 특히 일제강점기에 일본으로 수탈되었던 곡식을 실어 나르던 항구가 있어, 근대사의 중요한 유산을 도시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어요. 아날로그 감성을 느끼기 좋은 추석 여행지이기 때문에 필름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다면 더욱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겠죠?

7. 통영

570개의 섬으로 둘러싸인 통영은 크고 작은 이색 섬을 체험하기 좋은 도시예요. 아름다운 수목원 보타니아가 자리 잡고 있는 외도, 일출이 아름다운 소매물도, 출렁다리를 타고 건너갈 수 있는 만지도와 연제도 등 다양한 섬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바다를 사랑하는 가족이라면 꼭 떠나야 할 국내 추석 여행지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