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바다 하면 생각나는 곳은 대부도, 제부도, 궁평항인데 화성, 안산, 시흥, 평택, 김포에도 있습니다. 이중 가장 많이 갔던 곳은 경기도 화성에 있는 제부도로 여행을 갈 때는 물때 시간표를 점검하죠.

 

모세의 기적이라고 일컫는 곳으로 제부도로 가는 바닷길이 열렸다 닫혔다 하는데 그때 꼭 알아야 할 것이 바로 제부도 물때 시간표랍니다. 그것을 보고 들어갈 수 있는지 다음에 가야 하는지 알 수 있죠.

 

드라이브로도 좋은 제부도 가볼 만한 곳은 요즘 신생 카페도 많이 생겼고 아이들과 함께라면 캠핑에 갯벌 체험도 좋답니다.

제부도 물때시간표

제부도 물때 시간표 2022년 6월

제부도 물때시간표 2022년 7월

제부도 물때시간표 2022년 8월

제부도 물때시간표 2022년 9월

제부도 물때시간표 2022년 10월

제부도 물때시간표 2022년 11월

제부도 물때시간표 2022년 12월

제부도

경기도 화성 가볼 만한 곳 제부도. 바다 여행으로 궁평항, 국화도, 입파도, 전곡항, 백미항, 고온항, 석천항 등이 있는데 썰물 때면 하루에 두 번 신비롭게 바닷길을 달릴 수 있는 제부도를 다녀왔습니다.

 

육지에서 멀리 바라보이는 섬이라는 뜻에서 ‘저비 섬’ 또는 ‘접비섬’으로 불렀고 조선조 중엽 이후 송교리와 제부도를 연결하는 갯벌 고랑을 어린아이는 업고, 노인은 부축해서 건넌다는 의미로 ‘제약 부경(濟弱扶傾)’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제부도 캠핑과 갯벌 체험

2017년 경기유망 관광 10선에 선정된 제부도는 2019~2020, 2021~2022 한국관광 100선에 2회 연속 선정되었습니다. 경기도에서 깨끗한 바다 만들기로 해변 불법시설 정비로 불법 점용, 노점, 영업용 파라솔 금지로 깨끗해졌습니다. 매바위 근처 해수욕장에서는 캠핑과 갯벌 체험이 가능하고 무료 샤워장도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왔다면 갯벌 체험도 좋은데 준비 못해도 장화, 호미, 꼬치를 3,000원에 빌릴 수 있습니다.

제부도 매바위

제부도의 상징 매바위. 삼 형제 촛대바위라고도 부릅니다. 육지에서 제부도에 입도하여 왼쪽으로 달려 만나는 곳으로 밀물 때 이곳부터 바닷물이 들어오고 바닷길로 옵니다. 썰물 때 매바위까지 갈 수 있으며 밀물 때는 섬이 됩니다.

 

제부도 남쪽으로 광장에서 매바위까지는 200m쯤 됩니다. 높이 20m로 보는 방향에 따라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데 꼭대기 바위틈에 매가 살아서 매바위라 했다죠. 지금은 매가 살고 있지 않지만, 큰 바위는 어미새 바위, 작은 것 2개는 새끼 매바위로 부른답니다. 그리고 다른 이름으로 가장 큰 건 신랑바위, 작은 것은 각시바위, 그 앞의 바위는 하인 바위라고 합니다. 일몰 명소라죠.

 

제부도 아트파크

예술의 섬 제부도. '제부도 명소화를 위한 문화예술섬 프로젝트'로 2017년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에 선정되었고 '제부도 아트파크'와 해안 산책로의 '경관 벤치'가 iF,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제부도 카페

전에는 바지락 칼국수, 조개구이를 파는 식당이 많았는데 이번에 갔더니 눈에 띄게 카페가 많이 생겼습니다.

제부도 카페 모두 바다 뷰로 전망 좋고 건물마다 특징이 있어 포토존으로도 손색이 없는 경기도 바다 제부도 가볼 만한 곳입니다.

 

서울 근교로 바다로 드라이브하며 카페를 찾아갈 때 경기도 화성 가볼 만한 곳 전곡항으로 많이 갔는데 앞으로 제부도 물때 시간표 잘 챙겨서 신비의 바닷길을 달려 카페에서 차 마시며 일몰을 바라봐야겠습니다. 아니면 하룻밤 묵으며 달빛의 바다를 만나는 것도 좋겠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