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이 미래의 핵심입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영화나 비디오 게임에서 무언가가 애니메이션으로 나오는 것은 분명했습니다. 이제 최신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만든 것과 실제를 구분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에게 이 놀라운 기능을 제공하는 회사는 Unity 소프트웨어 ( U -3.11% )입니다.
Unity는 시네마틱에 관여할 뿐만 아니라 비디오 게임 개발 플랫폼, 엔지니어링 용도, 증강 현실(AR) 및 가상현실(VR) 솔루션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3D 애니메이션에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주식은 여러 메타버스 테마 투자 목록에 올라갔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Unity 소프트웨어가 10년을 정의하는 주식이 될 수 있을까요?
핵심 지표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Unity가 여러 산업 분야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더 유명해지고 있지만 게임 부문이 수익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4분기 동안 운영 솔루션 매출은 1억 9,500만 달러로 전체 매출의 62%를 차지했습니다. 이 세그먼트는 플랫폼으로 만든 게임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콘텐츠 제작자는 사용자 기반을 이해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여러 도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통찰력으로 무장한 스튜디오는 게임의 수명을 연장하고 실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 부문은 잘 확립되어 있지만 4분기 동안 여전히 전년 대비 44% 성장했습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부문은 솔루션 창출 부문입니다. 해당 영역에는 BIM(빌딩 정보 모델)에서 AR 또는 VR 공간을 만드는 기능과 같은 산업별 도구 키트와 메타버스 열망이 있습니다.
Unity는 이 부문 없이도 여전히 견실한 회사이지만, 운영 솔루션 구성 요소보다 성장 전망이 더 흥미진진합니다. 4분기에 이 부문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하여 이전 분기보다 가속화되었습니다.
Unity의 가장 중요한 부문이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함에 따라 투자자들은 흥분해야 합니다. 더 많은 회사가 회사의 솔루션을 채택함에 따라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게 될 것입니다. 고객에게 현실적인 디지털 표현을 제공하는 것은 고객에게 게임 체인저이며, 기술 군비 경쟁에서 뒤처지는 사람들은 뒤늦게 적응하거나 기술이 부족한 비즈니스로 알려질 것입니다. 잠재 고객은 피하고 싶어 하는 오명입니다.
Unity 소프트웨어는 많은 분야에서 업계 표준이 되고 있으며 투자자들은 주목해야 합니다.
메타버스 포부
CEO인 John Riccitiello는 Unity의 콘퍼런스 콜에서 실시간 3D 인터랙티브 기술의 사용이 여러 번 확장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가 말하는 실시간 3D 기술은 많은 사람들이 메타버스라고 부르는 것이며 그의 회사 제품은 아티스트와 제작자에게 3D 공간에서 디자인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Riccitiello는 대부분의 NFT(Non-Fungible Token) 게임이 Unity 플랫폼을 사용하여 구축되었으며 회사에서 유지 관리한다고 말했습니다.
Morgan Stanley는 중국에서만 8조 달러의 가치가 있을 수 있다고 주장하면서 메타버스 시장 기회에 대한 추정치가 도처에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Unity는 메타버스 내의 가상 토지 확보에 직접 관여하지 않습니다. 대신, 게임과 그 내부의 영상에 전력을 공급하여 주식을 올인하는 회사보다 메타버스를 플레이하는 위험이 낮은 방법으로 만들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CFO인 Luis Visoso는 Unity 소프트웨어가 장기적으로 매출을 30% 이상 늘릴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와 같은 지속적인 성장은 투자자들이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면 놀라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 약속을 이행한다면 2010년 말까지 수익이 상당할 수 있습니다. 미래 수익을 보면 주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명확하게 알 수 없지만 다른 P/S( 가격 대 판매 ) 배수를 적용하면 투자자에게 30%의 수익 성장이 지속되는 수익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잠재 수익을 계산하려면 연간 수익에 P/S 비율을 곱하여 시가 총액을 구한 다음 시가 총액을 발행 주식수로 나누어 미래 주당 가격을 구합니다. 그 가치는 현재 주가와 비교하여 잠재적인 수익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Unity Software의 가치가 절반으로 떨어지더라도 연간 수익률은 약 13%로 장기 시장 평균을 상회합니다. 밸류에이션이 높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지속 성장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밸류에이션 우려가 사라집니다.
이 계산의 한 가지 결함은 Unity가 유지 관리하지 않은 일정한 공유 수를 가정한다는 것입니다. 작년에 66% 클립으로 점유율이 증가했으며 올해 경영진은 24%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두 비율 모두 빠르게 성장하는 다른 기술 회사와 비교할 때 평균보다 훨씬 높으며 이는 큰 투자 위험으로 볼 수 있습니다.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주식 기반 보상 청구서는 같은 비율로 증가하지 않습니다. 결국에는 운영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작아지겠지만, 그렇게 되기까지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습니다.
그래도 Unity는 앞으로 엄청난 시장 기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투자자들은 4분기에 좋은 소식만 보고했음에도 불구하고 고점 대비 40% 이상 하락한 주식을 매수하는 데 자신감을 가져야 합니다. Unity 소프트웨어는 미래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인 시야를 가진 성장 투자자는 포트폴리오에서 이를 위한 자리를 찾아야 합니다.